593 0 0 0 45 0 8년전 0

조선왕조실록 특종! 엽기 스캔들

상상을 초월하는 엽기 행각과 은밀하면서도 강력한 스캔들 <조선왕조실록>에 이런 일까지? 차마 밝히지 못한 특종급 기사 총출동! 조선시대의 정치, 경제, 사회라는 국가 통치의 근엄한 이야기와는 별도로 궁궐 안팎과 왕가에 얽힌 사건 사고 중에서도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아니 어쩌면 드러내놓기를 꺼린 엽기적인 사건 사고 이야기만 모아 놓은 책이 출간되었다. 세계기록문화유산이라는 귀한 존재이기도 한 <조선왕조실록>에는 조선의 27대에 걸친 왕조와 관련된 모든 사항이 들어 있다. 왕조에 대한 기록이기 때문에, 국가 통치와 관련된 정치, 경제, 사회와 관련된 사항이 주류를 이루는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실록을 단순히 재미로만 읽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그런데 이 엄숙해 보이기만 한 <조선왕조실록>에는 ..
상상을 초월하는 엽기 행각과 은밀하면서도 강력한 스캔들
<조선왕조실록>에 이런 일까지?
차마 밝히지 못한 특종급 기사 총출동!

조선시대의 정치, 경제, 사회라는 국가 통치의 근엄한 이야기와는 별도로 궁궐 안팎과 왕가에 얽힌 사건 사고 중에서도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아니 어쩌면 드러내놓기를 꺼린 엽기적인 사건 사고 이야기만 모아 놓은 책이 출간되었다.
세계기록문화유산이라는 귀한 존재이기도 한 <조선왕조실록>에는 조선의 27대에 걸친 왕조와 관련된 모든 사항이 들어 있다. 왕조에 대한 기록이기 때문에, 국가 통치와 관련된 정치, 경제, 사회와 관련된 사항이 주류를 이루는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실록을 단순히 재미로만 읽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그런데 이 엄숙해 보이기만 한 <조선왕조실록>에는 뜻밖에 현대인이 보아도 경악할 만한 엽기적인 행각이나 반인륜적인 스캔들, 상상하기조차 힘든 궁궐 생활의 실상 등 마치 황색잡지에서나 볼 만한 내용들이 실려 있다.
문제는 그 이야기들이, 1초에 한 글자씩 하루 8시간을 읽어도 6년 동안이나 보아야 할 만큼 방대한 <조선왕조실록>의 구석구석에 띄엄띄엄 실려 있어서 그것들을 찾아내기란 모래밭에서 금가루 찾는 격이라는 데에 있다.
저자는 먹고사는 일 이외의 모든 정력을 역사 속 기인奇人이나 기행奇行들을 찾는 일에 바쳐왔다. 그리고 그 열정의 결과를 여기에 선보이는 것이라고 한다.
조선시대 신입 관리의 신고식, 술과의 전쟁, 신문고 울리기의 진실, 내시들의 ‘슬픈 사랑 이야기’, 추녀 엄상궁의 성공신화, 궐 내외의 섹스 스캔들 등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찾기 어려운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된 특종급 기사들을 이제 바로 만나 보시라!
우리 역사에 대한 관음증상이 도져 20여 년간의
공무원 생활 중에도 업무 외적인 시간은 역사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캐는 일에 전념, 비로소 일정
한 경지에 이르렀다고 감히 자부(?)하는 역사 탐사
가이다. 십 수 년 전부터는 역사 속 기인의 뒤를 쫓
는 ‘파파라치’로 암약(?)하다가 실족하듯 엉겁결에
뛰어든 《조선왕조실록》이라는 황금어장에서 맛
있는 이야깃거리를 집중 채취하고 있다.
이제 그 풍부한 탐사 결과물인 조선시대 이야기를
깨알같은 재미로 버무려 세상에 내놓는 일이야말
로 ‘시대적 소명’이라는 대단한 착각 속에서, 오늘도
그 시대의 ‘뒷담화거리’를 캐는 데 ‘올인’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