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9 0 0 0 2 0 8년전 0

마인드닥터의 가족행복처방전

상처는 어디에서부터 시작되는가? 가족의 대를 이어 반복되는 상처의 사슬을 끊어라!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가족과 개인에 대한 접근과 치유의 방법 사람들은 가족으로부터 상처를 받고 배신을 경계하면서도 여전히 상대에게 너무 의존하다가 또 상처를 입는다. 결국 그 분노가 상대와 자신에게 향하여 우울증에 이른다. 우울증은 갈수록 늘어나며 자살이라는 병적 선택을 하는 원인이 된다. 저자는 가족을 빼고 우울증의 원인과 치료를 논할 수 없다고 말한다. 가족의 대를 이어 반복되는 상처의 사슬을 끊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삶의 의미를 알려고 노력해온 한 정신과 의사가 나름대로 가족과 개인에 대한 접근과 치유의 방법들을 적은 책이다. 저자는 20여 년간 어린아이로부터 80대 노인까지 나이와 상관없이 다양한 연..
상처는 어디에서부터 시작되는가?
가족의 대를 이어 반복되는 상처의 사슬을 끊어라!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가족과 개인에 대한 접근과 치유의 방법

사람들은 가족으로부터 상처를 받고 배신을 경계하면서도 여전히 상대에게 너무 의존하다가 또 상처를 입는다. 결국 그 분노가 상대와 자신에게 향하여 우울증에 이른다. 우울증은 갈수록 늘어나며 자살이라는 병적 선택을 하는 원인이 된다. 저자는 가족을 빼고 우울증의 원인과 치료를 논할 수 없다고 말한다. 가족의 대를 이어 반복되는 상처의 사슬을 끊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삶의 의미를 알려고 노력해온 한 정신과 의사가 나름대로 가족과 개인에 대한 접근과 치유의 방법들을 적은 책이다. 저자는 20여 년간 어린아이로부터 80대 노인까지 나이와 상관없이 다양한 연령층을 만나 그들이 삶의 질곡에서 겪은 절절한 사연들을 생생히 들어왔다. 그동안 내원자들의 상처와 함께하면서 그들의 상처가 어디에서부터 시작됐는지, 어떻게 그들의 상처를 치유했는지 그 과정을 이 책에서 자세하게 밝히고 있다.
이 책은 이론의 나열에 그치지 않고 부부 관계, 부자 관계, 부녀 관계, 모자 관계, 모녀 관계 등 가정의 각 관계들을 사례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이러한 구성은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비슷한 경험이 있는 독자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특히 각 관계마다 신화나 영화, TV 드라마를 끌어들여 가족의 관계를 들여다봄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흥미와 더불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접근한 점이 이 책의 장점이라 하겠다.
1996년부터 현재까지 정신과 전문의로 일하고 있으며 울산에서 마인드닥터의원을 운 중이다. 우울증을 중심 으로 본인과 가족들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여 환자들의 마음에 공감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건강교육위원 으로 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제14회 한미수필문학 상 대상을 수상하며 수필가로 등단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