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귀사의 예산을 완벽하게 완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예산을 작성하는 많은 사람들이 수시로 변동하는 국내외 정세와 기업 현황을 정확히 반영하여 회사의 예산과 경영계획을 작성하는 데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우리는 지금도 기업 내의 많은 직원들이 경영자료와 기타 분석 업무에 매달리면서 경영자가 요구하는 납기와 품질을 맞추지 못하고 밤을 지새우며 고생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더구나 요즘에는 적시에 정확한 자료를 제공해서 신속한 경영 판단을 내려야 하는 속도 경쟁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현실과 문제점을 해결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자, 저자는 이 책을 집필하면서 직접 개발한 예산작성 시스템(Budget Builder) 6가지를 국내외 산업 및 경영계에 자신감 있게 공개한다.
적어도 예산 분야에서는 국내에서 저자만큼 많은 실전 경험과 이론을 집대성한 사람이 없을 것이라는 자부심으로 집필하였으며, 관심 있는 사람들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보다 앞선 예산 시스템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이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예산작성 프로그램 및 가이드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이 책의 부록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예산작성 프로그램은 모든 기업체에게 혁신적인 예산작성 툴을 제공한다.
- 이 책과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순간 기업은 벌써 진일보된 경영관리 수준으로 진입하게 된다.
- 업종과 관계없이 중소기업에서 대기업까지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 이 책과 프로그램은 예산작성뿐만 아니라 예산 사후관리도 가능하게 설계되어 별도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 이 책은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이나 어느 목적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표와 차트를 제공한다.
- 이 책과 프로그램은 예산 및 경영관리에 대한 일체의 보고서와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보고서 등 선진 경영기법이 동원된 예산 관련 패키지를 제공한다.
- 이 책은 1~2시간 내에 모든 예산안을 만들 수 있는 경이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는 여러 명의 전문가가 30일 이상 노력해야 하는 업무의 질과 양이다.
- 이 책의 부록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예산작성 프로그램 6가지는 단시간 내에 예산이 작성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시나리오의 예산안을 만들어낼 수 있고, 다각적인 시뮬레이션이 가능하여 예산은 물론 재무관리, 전략 등 경영관리의 획기적인 종합 툴로 활용 가능하다.
강필종
부산대학교 상과대학을 졸업했다. 호남정유(LG정유)를 거쳐 한국타이어(주)에서 초대 감사실장을 지냈고, 미국에 파견되어 한국타이어 아메리카(주)를 뉴욕에 설립하고 현 지에서 근무했다. 귀국하여 한국나이키(주) 관리본부장으로서 한·미 합 작 법인을 설립하였고, 한국 Macro(주)와 Carrefour(주) 의 초대 CFO가 되어 한국에 창고형 대형할인점을 처음으 로 도입하고 정착시켰다. 미국 Tower Automotive의 CFO/부사장으로 서진산 업(주) 경영에 참여하다 정년퇴직후 현재는 경영지도사로 서 (사)한국M&A투자협회 부회장, 한국M&A거래소 수석 전문위원, (주)이노월드 컨설팅 고문, 서울산업진흥원 자 문위원.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평가위원으로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저서로는 경영계획과 가치평가』, 사장에 경영을 심다』, 그리고 사장학 바이블』 등이 있다.
이병섭
국민은행에서 21년간 근무하였으며, 중앙대학교 회계 학과 졸업, 명지대학교 대학원 산업시스템경영학과 석 사 및 동 대학원 산업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경영지 도사와 물류관리사로서 현재 (주)이노월드컨설팅(www. innoworld.kr)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주로 기업자금, 인증, 판로개척, 융합 및 협업 분야에서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네이버블로그 ‘자금조 달연구소’와 네이버카페 ‘사장학바이블(공개)’와 ‘신사업 창 출을 위한 성공파트너(비공개)’를 운영하고 있다. (사)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 사무총장(4년)을 역임한 후, 융합전문가 및 협업전문가와 기업연계전문가로 활동하 고 있으며, 태율회계법인 고문, 일조디지털법무법인 고문, 삼일노무법인 고문, 다솔특허법인 고문, 정상관세법인 고 문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공저로 『융합경영전략』과 『인맥경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