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9 0 0 0 1 0 8년전 0

엄마의 격

나는 바담풍風 해도 너는 바람풍風 해라! 자녀의 성공을 바란다면 이런 엄마가 되어서는 안 된다! 30년 경력의 교육자 정형기가 한국 엄마들에게 전수하는 자녀 교육의 비밀! 많은 엄마들이 묻는다. “어떻게 하면 자녀를 바꿀 수 있을까요?” 정답은 하나다! “엄마가 변해야 자녀도 바뀐다.” 엄마의 격이 올라가면 자녀의 성적도 오른다. 바로 엄마가 고수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예로부터 고수는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났다. 대표적으로 현모양처 하면 바로 떠오르는 인물, 신사임당. 그녀의 부친 신명화는 벼슬을 한 적이 없지만, 신사임당의 아들 이율곡은 과거에서 아홉 번이나 장원급제하여 가문의 판도를 바꾸었다. 지방의 보잘것없는 집안에서 태어난 신사임당이 자신과 자녀에게 엄격하여 집안을 일으켰다. 신사임당처럼 ..
나는 바담풍風 해도 너는 바람풍風 해라!
자녀의 성공을 바란다면 이런 엄마가 되어서는 안 된다!
30년 경력의 교육자 정형기가 한국 엄마들에게 전수하는 자녀 교육의 비밀!

많은 엄마들이 묻는다. “어떻게 하면 자녀를 바꿀 수 있을까요?” 정답은 하나다! “엄마가 변해야 자녀도 바뀐다.” 엄마의 격이 올라가면 자녀의 성적도 오른다. 바로 엄마가 고수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예로부터 고수는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났다. 대표적으로 현모양처 하면 바로 떠오르는 인물, 신사임당. 그녀의 부친 신명화는 벼슬을 한 적이 없지만, 신사임당의 아들 이율곡은 과거에서 아홉 번이나 장원급제하여 가문의 판도를 바꾸었다. 지방의 보잘것없는 집안에서 태어난 신사임당이 자신과 자녀에게 엄격하여 집안을 일으켰다. 신사임당처럼 자녀를 통해 극적인 역전을 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주목하라.
이 책은 공교육과 사교육을 넘나들며 만난 고수와 하수에게 얻은 통찰과 지혜를 소개한다. 자녀 교육의 원리를 알려 주고, 자녀의 격을 올리는 방법을 제시한다. 자녀 교육에는 돈이 필요하나, 엄마가 돈보다 더 중요하다. 자녀 교육을 돈으로 하는 외주 사업으로 생각하지 않고, 마음으로 가꾸는 상생 예술로 여겨야 한다.
엄마라면 자녀를 낳을 때 먹은 다짐을 날마다 새롭게 실천하고, 영리한 독종이 되어 자녀에게 바람직한 극성을 떨어야 한다. 꼴사나운 치맛바람이 아닌 고수의 품격을 불러일으켜 보자.
교육자로 58년 개띠 해에 농사짓는 어머니 아래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국어교육, 대학원에서 국어국문 학을 전공하고, 시조를 연구하여 문학박사가 되었 다. 30년 동안 교육현장에서 교사, 조교, 강사와 학 원장, 그리고 교습소장으로서 많은 엄마를 만났다. 공교육과 사교육을 넘나들며 아이는 엄마만큼 자란 다는 사실을 절감했다. 학부모가 된 뒤에는 학교운 위원 등으로 엄마들과 활동하며 자녀는 엄마를 넘 지 못한다는 현실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두 아들을 성인으로 키우면서 대학에 간 뒤에도 엄마의 노력에 따라 자녀가 인생역전을 할 수 있다는 이치를 깨달 았다. 그동안 살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엄마들과 공유하려고 이 책을 썼다. 인생성형가인 그는 일찍 이 『네 인생을 성형하라』를 출간한 바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