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 0 0 0 0 0 8년전 0

삶의 정원에서

하루하루 반복되는 고단한 노동과 경쟁에 지쳐 인생길을 왜 걷는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현대인에게 50대 농촌 블로거가 권하는 지혜롭게 나이 드는 법 94가지 학창시절 1등을 하던 친구가 사회에 나가서도 1등을 하는 것은 아니다. 꼴등을 도맡아 하던 친구가 어엿한 기업의 CEO가 돼 있는가 하면, 1등을 하던 친구가 변변한 직장도 없이 준 실업자가 되어 연락을 끊고 살기도 하는 것이 인생이다. 그래서 친구들의 부침을 한눈에 보여주는 연말 동창회는 큰 성공을 거둔 누군가를 부러워하는 탄성과 추락한 누군가를 연민하며 혀를 차는 소리로 가득한 것인지 모른다. 이런 까닭에 저자 이병행은 ‘인생은 뛰는 것이 아니라 걷는 것’이란 점을 이 책에서 강조한다. 경주마처럼 앞만 보고 뛰다 보면 결국엔 늙고 병..
하루하루 반복되는 고단한 노동과 경쟁에 지쳐
인생길을 왜 걷는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현대인에게
50대 농촌 블로거가 권하는 지혜롭게 나이 드는 법 94가지

학창시절 1등을 하던 친구가 사회에 나가서도 1등을 하는 것은 아니다. 꼴등을 도맡아 하던 친구가 어엿한 기업의 CEO가 돼 있는가 하면, 1등을 하던 친구가 변변한 직장도 없이 준 실업자가 되어 연락을 끊고 살기도 하는 것이 인생이다. 그래서 친구들의 부침을 한눈에 보여주는 연말 동창회는 큰 성공을 거둔 누군가를 부러워하는 탄성과 추락한 누군가를 연민하며 혀를 차는 소리로 가득한 것인지 모른다.
이런 까닭에 저자 이병행은 ‘인생은 뛰는 것이 아니라 걷는 것’이란 점을 이 책에서 강조한다. 경주마처럼 앞만 보고 뛰다 보면 결국엔 늙고 병든 자신밖에 남지 않는다는 것을 90여 편의 글을 통해 깨우치고 있다. 고단한 하루를 마치고 한잔 술을 나눌 수 있는 친구, 인생의 고비마다 함께해 준 배우자, 그리고 내 피를 이어받아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자녀들이야말로 인생길 함께 걸을 소중한 존재라는 것이다.
그는 농촌에서 적지 않은 규모의 하우스를 운영하면서도 소소한 일상의 감회를 놓치지 않고 블로그에 올려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 책은 오랜 블로그 활동의 결과물이자, 지혜롭게 나이 드는 법을 알려주는 살아있는 지침서라 할 수 있다.
1963년 경기도 양평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토박 이로 살고 있다. 양평고등학교 축산과를 졸업한 뒤 용문면 화전리에서 친환경 채소를 재배하는 비닐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일상에서 떠올린 단상을 그때그때 스마트폰으로 기록해서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나누는 소소한 즐거움을 인 생의 낙으로 삼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