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가짐, 몸가짐, 생활관리로 수험생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서울대 출신 한의사 이종한이 전격 공개하는 ‘삼위일체’ 수험생 관리법
서점에는 <서울대 공부법>, <공부의 신>을 필두로 소위 ‘공부법’ 관련 서적이 넘쳐난다. 하지만 정작 몸이 허약하고 마음이 병들면 천하제일의 공부법이라도 아무 소용이 없음은 말할 나위가 없다.
저자는 서울대 출신 한의원 개업의로, 고3 학생은 물론 초등학생부터 취업 및 고시를 준비하는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수험생들의 몸 건강, 마음 건강, 생활 습관을 이십 수 년 동안 다스려왔다. 그리고 그동안 치료하고 관리해온 주옥같은 정보들을 수많은 수험생과 그들을 뒷바라지하는 부모님들에게 공개한다.
인력이 자원이라는 대한민국에 태어나 상위 1%에 들어야 출세한다는 부모님의 성화에 보답하기 위해 몸과 마음을 돌보지 않고 애쓰는 수험생들의 심신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한 차원 색다른 수험생 관리 토털 솔루션!
한의학과 물리학이라는 두 개의 전공을 섭렵한 특이한 이력의 주인공답게,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단순한 건강관리만을 이야기하지는 않는다. 병들지 않고 공부 잘하는 법, 스트레스 안 받고 시험 잘 보는 법, 별의별 시험불안 해소법, 각종 질병 예방법 및 치료법 등 흔히 볼 수 없는 내용들은 시중의 다른 서적에서 다루는 내용들과 한 차원 다름을 느끼게 한다.
사당동 소재 한의원 원장인 저자는 수험생 전문 한의사로 유명하 다. 벌써 십수 년 동안 수험생 진료에 힘써온 한편, 한서대학교 외 래강사로 건강 관련 강의도 한다.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 감사 로서 업무와 봉사 활동을 하는 등 좋은 일에도 앞장서서 활약하 고 있다. 원래 과학도가 꿈이었던 저자는 한의학 과정 이수 후, 군 복무를 마치고 안정적인 길에서 비켜나 재수, 삼수를 거쳐 서울대 물리학 과에 입학한다. 서울대 물리학과 시절 한의물리 연구에 힘을 쏟 는 행운도 누린다. 그러나 결혼까지 한 몸으로 일과 학업을 병립 시키기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꿋꿋하게 이겨낸다. 시험의 연속으로 반생을 보낸 저자는 수험생들의 육체적, 정신적 어려움에 관심을 기울여 관련 진료에 정성을 쏟으며 지금에 이르 렀다. 취미가 ‘자연과학 공부’일 정도로, 적지 않은 나이에도 학구열에 불타는 열혈의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