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의 관점에서 한국 역사를 객관적으로 서술한, 외우기 쉬운 영어 문장 200개!
영어 공부하면서 한국사를 덤으로 공부하는 일석이조 학습법으로 사고력을 키워라!
★역사 스토리텔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교재
★하루에 한 문장만 외워도 1년 안에 영문 한국사를 마스터할 수 있는 교재
이 책은 평범한 영어교재가 아니라, 영어 공부를 하면서 한국사를 덤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독특한 교재다. 한국사의 중요한 테마 200개를 영어 문장으로 제시한 뒤 필수 어휘와 문법, 문장해석을 통해 영어 이해력을 높이는 한편 한국사의 핵심내용을 다룸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영어 공부하랴, 한국사 공부하랴 바쁜 초등, 중등, 고등학생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저자는 20년 넘게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영어 고수’ 장종철 씨. 암기과목인 한국사를 글로벌 시대의 필수과목인 영어와 결합시키면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이란 생각으로 이 책을 저술했다. 실제로 한국사를 영어로 읽다보면 외국인의 관점에서 한국 역사를 객관적으로 조명한 듯한 느낌이 들어 신선하고 문장도 오래 기억에 남는다. 하루에 한 문장씩만 외워도 1년도 안 돼 한국사를 통째로 영어로 읽게 되는 셈이다. 참신한 영어교재를 찾는 직장인에게도 썩 훌륭한 선택이 될 것 같다.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를 졸업했고 7년간 공군 하 사관으로 복무하면서 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 학 사를 취득했다. 20년 넘게 영어를 가르쳤고 지금 은 평택에서 ‘통문장영어교실’ 지점을 운영하고 있 다. 영어 공부하면서 역사는 덤으로 배우는 『영어 랑 한국사랑』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