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복잡해지는 대입제도에 두 손 두 발 다 든
학생과 학부모에게 현직 대입 지도교사가 전격 공개하는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좋은 대학 가는 방법!
2학년 말이 되기 전까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입시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책! 고치고 싶어도 고칠 수 없는 ‘학생부’를 관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고 유익한 책이다. 무엇보다도 ‘학생부’가 구체적으로 기록되어야 한다는 내용은 입시를 치러본 학생으로서 깊이 공감했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15학번 이상호
이 책은 다년간 쌓아온 진학 지도법을 바탕으로, 대학입시와 관련된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부터 정시전형 점수계산법, 수능시험 준비 방법, 수시전형 자기소개서와 논술 준비 매뉴얼까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입시 상담을 위해 학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학생 스스로 입시제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데 많은 보탬이 될 것이다.
-고려대학교 철학과 14학번 한지우
이 책 한 권이면 자신만의 대입 계획을 세우기에 충분한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정시 배치표 보는 방법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들어 있다. 이 책을 지침서로 삼아 후배님들이 성공적인 입시를 해내길 바란다. 올해 고3이 되는 동생에게도 꼭 읽으라고 해야겠다.
-이화여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13학번 노다윤
해가 바뀔 때마다 새롭게 변경되는 입시제도와 더욱 나빠지는 입시상황에 어떻게 대비하면 좋을지 방향을 잡기가 무척 어려웠다. 하지만 조성학 선생님께서 진학이나 진로에 대해 함께 진지하게 고민해주시고 지도해주신 덕분에 고등학교 시절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미로처럼 펼쳐진 입시상황 속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서울여자대학교 일어일문학과 13학번 민윤선
경북대학교 역사교육과 졸업. 2007년 이천 경남고 등학교(現 이천 세무고등학교) 부임을 시작으로 지 금까지 각종 대학입시 관련 자료들을 검토, 분석 하며 만든 지도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대학 시절, IMF 외환위기 사태 이후 ‘막노동판’ 에서 일하던 중 생활비 대기에만도 빠듯해 아이 들의 교육에는 투자하기 힘든 서민들의 생활상을 목격하고, ‘학원, 과외 등 사교육비를 들이지 않고 공교육만으로 대입 준비를 충분히 할 수 있는 교 육시스템을 만들자’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그리하 여 논술 지도법 개발을 시작으로, 수능 준비 지도 법,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 지도법, 대입 종합 준비 지도법 등 대입과 관련된 여러 분야의 지도법을 개발하였다. 그러한 과정 중에 학생이 학부모와 교사에게 배 려와 관심을 받고 있다는 안정감을 가지고 서로 신뢰를 쌓을 때 학생의 성취가 극대화된다는 점 을 깨닫고, 그에 대한 고민과 경험, 노력을 총집 결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비싼 사교육비와 교육컨 설팅비의 부담을 덜고 대입 준비에 있어서 생기는 의문점과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대입 종합 준비 계획 수립 및 추진을 위한 매뉴얼(사용설명 서)’인 이 책을 쓰게 되었다.